그냥 개발자 블로그

맥북 12인치 분해 본문

IT소식&팁

맥북 12인치 분해

마음이파파 2015. 10. 5. 03:55

일전에 맥북 12인치 사지 말아야 하는 이유를 포스팅 했었는데


'애플'이라는 네임을 가진 분이


맥북 12인치의 좋은점도 알려달라고해서 씨넷 코리아에 그런 영상은 못찾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신 이번엔 맥북 12인치 분해 영상을 소개 할게요.









이전 맥북들과는 내부 및 조립된 방법이 전혀 달라 맥북 12인치는 열어 볼수도 없겠네요.


잘못 열다가 선이라도 끊어지면...


moon_and_james-11 








내부에 메인보드는 정말 작은데요.


작은 만큼 전기도 적게 먹고 발열도 적다고 하네요.


그래서 노트북에서 시끄러운 소리를 내는 펜이 없어졌고요.


독서실같이 조용한 공간에서 최고 일듯해요.


moon_and_james-2 









SSD는 메인보드 내에 칩셋으로 고정되어 있어서 


한번 구입한 맥북12인치 용량 업그레이드는 불가능 할것 같고요.


구입시 업그레이드 한단 생각을 접어두고 나에게 맞는 성능으로 골라야겠네요.

moon_and_james-26 








 


또한 맥북 12인치의 모양을 그대로 본뜬 듯한 배터리와 나비식 키보드가 참으로 인상적이네요.


겉모습 말고도 내부 디자인마저 애플은 이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