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개발자 블로그

3D프린터 자작 델타 부품 업데이트 2차 본문

IT소식&팁

3D프린터 자작 델타 부품 업데이트 2차

마음이파파 2015. 10. 7. 11:30


한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3D프린터 포스팅을 못했네요.

moon_and_james-13



3D프린터 출력 의뢰 후기 & 자작 업그레이드편에서 일부 부품을 다시 의뢰한다고 했었죠.






이런 모양으로 모델링해서 의뢰했었어요.

출력시 필라멘트는 더 적게 들어가게 그리고 오류난 치수를 고치고요.

방열판과 직접 닿는 부분은 공기구멍을 만들어서 과열되어 부품이 변형되지 않게 고안해봤어요.









모델링 한대로 왔네요. 참고로 모델링할때 0.5mm정도 오차를 +-해서 했어요.

오차를 두고 모델링 하는걸 몰랐을때는 매번 실패 했었는데 이번엔 딱 맞네요.

좌측이 방열판을 잡아주는 가이드(?)구요 오른쪽이 방열판을 냉각시켜줄 펜 프레임이에요.

















역시 0.5mm 정도 오차를 두니 문제 없이 쏙쏙 다들 잘 결합되더군요. 정확해요.

튼튼하고 저번처럼 흔들흔들 거리지도 않구요.

맘에 들게 잘 나왔어요.

moon_and_james-3


3D 프린터 부품의뢰파일 다운받고 싶은 분은 맨 아래 링크 타고 넘어가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요.

공감 한번씩 눌러주시고요 ㅎㅎ












 


이것은 어떤분이 물어보셨었는데 3D 프린터 엔드스탑을 어떻게 고정했냐고 물으셔서 찍어봤어요.


저렇게 테이프로 감싸고 프레임과 3D 프린터 엔드스탑 사이에는 목공풀로 붙여놨어요.


현재는 꽈악 붙어서 테이프를 제거해준 상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