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개발자 블로그

3D 프린터 델타 자작 - 수도꼭지 확장 본문

IT소식&팁

3D 프린터 델타 자작 - 수도꼭지 확장

마음이파파 2015. 10. 7. 01:41

이걸 뭐라고 하나요. 


화장실에 보면 샤워기와 꼭지 물 타입 변경하는거를요. ㅋㅋ



moon_and_james-9 



뭐라 하는지 몰라서 제목에 수도조절기라고 했네요.










이게 저희집 화장실에 있는 수도꼭지인데 위와같이 돌려서 물 타입을 선택할수 있어요.


그런데 세월탓인지 언제부턴가 잘 돌아가지 않더라구요. 


돌기가 마땅히 없어서 손에 있는 힘을 다해 꽉주고 돌려야 쪼금 돌아가는정도에요. 


그러면 샤워기에서 물이 졸졸졸 꼭지에서도 졸졸졸 나오고 당연히 샴푸나 비누가 손에 묻으면 아예 돌릴수가 없어요.


요즘은 저런 회전 타입이 아니고 푸쉬타입이 나와서 편한데....끙....










moon_and_james-14 


근데 더럽네요. 청소해야 하는데 ㅋㅋㅋㅋ














 


불편한건 고쳐 쓰틑 타입이라 수도조절기에 약간의 돌기가 있으니 이를 극대화한 출력물을 만들어보자 생각했고 위와 같은 모델링이 나왔어요.










moon_and_james-13 


크기가 커서 실제 출력하는데 오래 걸렸네요. 또한 4번정도 실패해서 다시 뽑았어요. 사이즈가 안 맞아서요.


그래서 결과물 나오는데 시간이 더 걸렸네요.













 


190도 / 속도 10 / 레이어 높이 0.2

3D 프린터 업그레이드하고 첫 출력이었는데 프린터 움직임이 꽤나 안정적으로 변해서 출력하는 내내 싱글벙글이었네요. ㅋㅋ

 


그런데 출력물 한가닥 한가닥 사이사이가 왜 저렇게 비어 보일까요. 


노즐 움직임을 더 줄일수 있는 방법이 없는건지 도저히 찾을수가 없네요.











moon_and_james-4 



혹시 아시는분 댓글 좀요 ㅋㅋㅋㅋㅋ












moon_and_james-38 


 

아두이노 프로그래밍을 다시해야 하나..















수도조절기와 합체한 모습이에요.

 


제 자작 프린터는 출력 퀄리티는 낮지만 출력물에 대한 수치는 정확하게 만들려고 했기에 딱 들어 맞았어요.


이제 손에 힘 꽉 주지 않고 돌리지 않아도 되니까 스트레스도 안 받고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