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개발자 블로그

삼성 메탈9 노트북 절전에서 안깨어날때 (wake up) 본문

IT소식&팁

삼성 메탈9 노트북 절전에서 안깨어날때 (wake up)

마음이파파 2017. 3. 18. 22:24

별도로 전원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노트북을 사용하다 방치하게되면 절전상태로 넘어갑니다. (최대 절전상태가 아닙니다.)


다시 노트북 이용을 위하여 터치패드 및 키보드를 움직이면 노트북은 절전에서 깨어나야 합니다.




그런데 얼마전 사용하던 삼성 메탈9 노트북이 절전 상태로 넘어갔는데 키보드와 터치패드로는 깨어나질 않는 것입니다.


아마도 업데이트되면서 무엇인가 문제가 발생하였다 판단되어 삼성전자 고객센터를 통해서 문의하고 안내 및 원격서비스도 받았습니다.


하지만 센터직원도 문제에 대해서 해결해주지 못하였습니다.




고장이라면 소프트웨어가 고장이겠거니 이건 단기간에 고칠수 없겠지 판단하고 그냥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문든 어느날 바이오스(BIOS)에서 부팅 설정을 바꿀 필요가 있어서 바이오스에 접근 했는데 바이오스 설정이 바뀌어 있었습니다. 


아마도 삼성 메탈9 업데이트에서 바이오스가 업데이트 되면서 설정이 바뀌고 이로 인해 절전에서 터치패드나 키보드로 깨어날수 없었던거 같습니다.


만일 저와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시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해결해주지 못하니 번거롭게 문의하지 마시고 아래 방법을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1. 노트북 전원을 종료합니다.


2. 전원을 다시 켭니다.


3. 삼성로고가 보이면 F2를 반복적으로 눌러 바이오스 설정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4. 바이오스 설정에서 Advenced 를 클릭후 Touch Pad S3 Wake-up 을 ON으로 바꿔 줍니다.


5. 저장하고 노트북을 재시작 해줍니다.


6. 절전했다가 터치패드를 움직여 깨어나는지 테스트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