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개발자 블로그

윈도우10 장단점 및 주요기능 본문

IT소식&팁

윈도우10 장단점 및 주요기능

마음이파파 2015. 9. 25. 14:00

2015년 7월 29일 드디어 윈도우의 마지막 버전인 윈도우10이 출시 되었는데요.


새로운 버전이라고 무조건 설치하는것보다 윈도우10의 장단점과 주요기능들을 알아보고 나에게 적합하다고 여겨졌을때 설치하는게 좋겠죠?







 


위 영상을 통해서 윈도우10의 어느정도 장단점은 파악되셨을 꺼에요.


윈도우10은 윈도우의 마지막 버전으로 앞으로 더이상 새로운 윈도우를 출시 안한다죠.


따라서 OS를 구입할 이유가 되는데요.


그런데 파격적으로 윈도우7 이상의 사용자에게 2016년 7월까지 무료로 배포까지 한다네요.


윈도우10은 마이크로소프트사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설치 하실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윈도우10에서 엑스박스를 통해 게임을 즐길수 있는것도 매력적이죠.



코타나의 경우는 아직 한국어가 지원되지 않아 크게 도움되지는 않지만 그 어떤 비서 소프트웨어보다 좋은 연동과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멀지 않은 미래에 한국어도 지원될것으로 보이네요.








윈도우10의 새로운 기능중에서도 특히나 가상의 데스크탑을 만들어 작업을 분리할수 있는게 마음에 드는데요.


과거 다른 OS들은 전부 가지고 있는 가상데스크탑기능(작업기능)이 윈도우는 없어서 여러작업을 동시에 하는 사랍들에게는 환영받지 못하였었죠.


그러나 이제는 가상 데스크탑 기능으로 여러 작업을 분리하여 관리 할수 있어서 매우 편리해졌네요.







이번 윈도우10은 마이크로소프트사 마지막 OS답게 많은 부분을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제작되어 보여져요.


돌아온 윈도우버튼과 브라우저 엣지, 가상 데스크탑 기능이 그 증거인데요.


이로써 OS 시장의 점유율이 다시 확~! 바뀔것으로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