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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회사 워크식스가 말하는 마케팅 방법 1

마음이파파 2019. 7. 25. 10:04

사업 초기 예산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비용을 들여서 마케팅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마케팅을 하지 않고 손 놓고 있을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무료로 소소하지만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립니다. (맞춤으로 제작된 홈페이지 또는 쇼핑몰을 대상으로한 마케팅 방법 입니다.)



메타정보 입력하기

메타테크는 홈페이지의 전체 내용을 요약한 정보 입니다. 메타태그의 정보가 충분하다면 검색 로봇에 좀 더 친화적인 홈페이지가 될 수 있으며 더 빠르고 많은 페이지들을 수집해 갈 것 입니다. 

메타정보 입력 예시

 






Open Graph 태그 사용하기

카카오톡에서 링크를 공유하면 홈페이지의 대표이미지와 함께 기본정보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게 가능한것은 공통된 규칙이 있기 때문 입니다. og 태그라는 것으로 Open Graph가 정확한 명칭 입니다. og태그가 잘 갖춰져 있으면 SNS간 링크 공유시 동일한 표현을 할 수 있으면 SNS 친화적인 홈페이지가 되어 검색이 보다 잘 됩니다.

open graph 입력 예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 추가

과거에는 네이버 업체등록(또는 검색등록)을 통해서 네이버 검색 시 홈페이지가 노출되도록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웹마스터도구를 통해서 검색 로봇이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게 해줘야 합니다. https://webmastertool.naver.com 링크로 이동해서 네이버 로그인 후 사이트 메타태그 부분에 추가를 해주시면 됩니다.

도메인입력




HTML 태그 선택해서 메타태그 복사 붙여넣기

 

 

 





SSL 적용하기

주소 창에 어떤 경우 http://  가 보이는가 하면 어떤 곳은 https:// 가 보입니다. https:// 로 보이는 홈페이지가 SSL이 적용된 홈페이지 입니다. SSL은 보안이 강화된 홈페이지를 나타냅니다. 보안이 강화된 사이트는 검색 로봇이 선호하며, 검색결과에 우선적으로 보여지게 합니다. 요즘은 무료 SSL도 있으니 설치가 가능한 환경이라면 설치를 추천드립니다.

SSL이 적용된 사이트의 표시

 






robot.txt 설정하기


robot.txt는 검색로봇의 차단을 위해서 사용되는 것으로 많이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robot.txt를 통해서 적절히 원하는 경로의 페이지만 수집할 수 있게 해줄수 있다면 더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홒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Sitemap 맟  RSS 만들기

네이버 및 구글의 경우 중복되는 페이지에 대해서는 검색에 패널티를 주고 있습니다. xml sitemap 페이지를 검색 포탈에 제공한다면 패널티 받아 검색이 잘 안되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sitemap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또는 구글 웹마스터도구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맵 페이지 예시



구글 웹마스터도구(구글서치콘솔)에서 sitemap 추가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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