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개발자 블로그

jquery plugin(제이쿼리 플러그인) 사용법 본문

소식/플러그인소식

jquery plugin(제이쿼리 플러그인) 사용법

마음이파파 2015. 9. 30. 23:00

제 홈페이지 워크식스에서는 제가 만든 jquery(제이쿼리) 플러그인들을 공유하고 있는데요.


jquery의 사용법을 몰라 어찌할바를 모르는분들이 있어서 이와 같은 글을 작성하게 되었어요.


간단하게 jquery 플러그인을 사용할수 있는 방법만 안내할게요.








 


일반적으로 웹 페이지는 다음과 같은 문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jquery(제이쿼리)를 사용하기 위한 최소한의 조건을 작성해놓은 상태에요.


자세히 하나씩 살펴볼까요?








 

jquery를 사용하기위해서는 jquery.js 또는 jquery.min.js 라는 문서가 필요해요. 


http://jquery.com에서 다운로드 받아 자신의 서버에 업로드 할수 있는데요.


신규버전이 나올때마다 문서를 교체해서 업그레이드해줘야 하는 불편하기 때문에 CDN 이라는걸 이용해요.


CDN 이란 다른서버에 있는 jquery 문서를 url을 통해 불러와서 사용하는거죠.


위를 보시면 구글api 주소로 연결된게 보이실꺼에요. 저렇게 써줘야 제이쿼리를 사용할수 있어요.










 

그 밑으로 어디든 좋아요.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플러그인 파일을 경로를 잘보고 위 처럼 연결해주세요.


전 워크식스 홈페이지에서 공유중인 스카이배너 플러그인을 예로 들었어요.










 

한쪽 영역에 스크립트를 모아 쓰는 영역을 만들거나 또는 기존에 있다면 그곳을 이용해도 되는데요.


jquery 를 사용하여야 함으로 CDN 아래쪽으로 어디에 위치를 잡든 상관 없어요.










표시되는 부분은 웹문서가 모두 불러와지면(로딩이 완료되면) 그 안에 소스를 실행시킬 준비를 하라는 의미를 가진것이에요.


즉 내가 원하는 플러그인을 동작 시키고자 할경우 실행 명령어를 저안에 넣어줘야 하는데요.


$(document).ready({  이것도 위와 같은 의미가 되겠네요.


만약 위 두가지 방법이 이미 기존 소스내에 있다면 그안에 실행 명령어를 넣어주면 되겟네요.















brown_and_cony-3 


PS : 도움되셨다면 공감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