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개발자 블로그

[워크식스] 상품설명 개선으로 쇼핑몰 매출 늘리기 본문

IT소식&팁

[워크식스] 상품설명 개선으로 쇼핑몰 매출 늘리기

마음이파파 2017. 6. 28. 10:36

국내 온라인 시장 특히나 쇼핑몰 시장은 잘 발달하여 있으며 쇼핑몰에서 전문적으로 일하는 근로자도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온라인 쇼핑몰의 장점을 최대로 발휘하지 못하고 많은 광고비를 지출하고 있다.


수많은 쇼핑몰 중 내 쇼핑몰을 한 명이라도 더 방문해야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가능성이 열린다. 하지만 검색 등록비와 광고비를 지출하지 않고서는 방문자가 0 인 것이 많은 국내 쇼핑몰 현실이다.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 당장 할수 있는 방법은 상품설명을 개선하는 것이다.


인터넷에서는 로봇이라는 프로그램이 이 사이트 저 사이트 돌아다니며 정보를 수집한다. 구글에서 만든 로봇도 있고 네이버에서 만든 로봇도 있고 매우 많다. 이러한 로봇 프로그램이 수집한 내용이 검색 포탈 사이트에서 검색 되는것이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우리는 상품설명을 하나의 긴 이미지로 올린다. 이런 경우 로봇은 이미지 한 장만 수집해서 나중에 검색에 나올 수 있게 한다. 쇼핑몰로 방문 할 수 있는 문을 하나만 주는 셈이다.


하지만 긴 상품설명을 사진 단위로 잘라서 여러 개의 이미지로 올린다면 쇼핑몰로 방문할 수 있는 문이 여러 개를 주는 것이다.


더불어 상품설명에 텍스트를 써준다면 더욱 좋다. 로봇 프로그램은 이미지보다는 텍스트를 더욱 선호한다. 이미지에 비해서 용량이 작아 더 많은 정보를 빠르게 수집할수 있기 때문이다.


상품설명에 텍스트도 이미지로 넣어 올리는 경우가 많다. 로봇 프로그램에 의해서 수집은 되겠지만, 일반적인 텍스트 검색에서 제외된다.


퍼블리싱을 할 줄 안다면 상품설명을 퍼블리싱해보자. 로봇 프로그램이 시멘틱 태그를 검색하여 더욱 정확한 내용을 수집해가고 더 적절한 검색 결과가 나오도록 해줄 것이다.






copyright (c) 2017 워크식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