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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을 고객으로하는 사업에서 선택 받으려면...

마음이파파 2023. 7. 17. 11:19

기업을 고객으로 하는 사업을 B2B 사업이라고 합니다.

고객의 선택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고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 각 단계별로 알아봅니다.

 

대부분의 고객은 필요성 파악, 검색, 비교하기, 선택의 4가지 과정을 거치며 기업을 선택합니다.

 

1. 필요성 파악 : 불편함, 필요성 등을 고객이 인지하는 단계입니다.

 - 고객의 불편함을 미리 예측하고 광고를 진행하면 다음 단계들을 쉽게 패스될 수 있습니다. (TV광과, 매체광고, 버스광고, 지하철 광고 등)

 

2. 검색 : 고객이 수주 기업을 찾은 단계입니다.

 - 고객이 웹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예상되는 키워드를 선정하여 광고를 진행해 유입을 도모합니다. (구글키워드, 네이버 키워드 등)

 -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 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기업을 알리는 방법은 도움이 됩니다.

 - 고객이 몰리는 곳에서 수주 기업을 알린다면 보다 효과적입니다.

 - 이전 고객 및 커뮤니티에서 관계를 잘 유지한다면 소개를 통한 유입도 가능합니다.

 

3. 비교하기 : 여러 수주 기업을 두고 고객이 추리는 단계입니다.

 - 미리 튼실한 포트폴리오 준비를 통해 때가 되었을 때 기업의 경험을 어필합니다.

 - 타 수주 기업보다 경제적이며,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해야 합니다. 평소 타 기업의 가격을 알아둡니다.

 - 가격은 평소 최대한 세분화하여 견적 제시할 때 사용합니다.

 - 포장 없이 회사 규모와 기술력을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멘트 및 방법을 사전에 준비하여 언제든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4. 선택 : 고객이 기업은 선택하고 계약을 준비하는 단계입니다.

 - 선택되었을 때를 가정해 미리 과정을 준비한다면 신뢰감을 줄 수 있습니다.

 - 선택받지 못한 경우 그 이유를 묻고 앞선 단계들에서 보완할 점이 있는지 검토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