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개발자 블로그

카페24, 고도몰, 가비아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비교 (개인적 견해) 본문

IT소식&팁

카페24, 고도몰, 가비아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비교 (개인적 견해)

마음이파파 2016. 2. 16. 15:30


웹 호스팅 및 쇼핑몰은 카페24, 고도몰, 가비아 세곳중에 한곳을 많이 이용하게 될텐데요.


그동안 웹에이전시 일을 해오면서 느낀 3사의 고객서비스를 개인적인 견해로 평가 해볼까 해요.





1. 카페24

 - 고객센터의 많은 부분을 사이트에서 해결 할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음.

 - 고객센터와 관련된 UI와 UX가 너무 복잡하여 찾기 어려움. 

 - 전화를 통한 고객센터 연결 거의 되지 않음.

 - 호스팅과 관련하여 24시간 고객센터가 별도로 있음.

 - 불친절한 상담원도 존재.




2. 고도몰

 - 거의 모든 부분은 1:1 문의에 의존해야함.

 - 답변이 느림.

 - 전화를 통한 고객센터 연결 쉽지 않음.

 - CS상담 부서가 별도로 있으나 대다수 IT전문분야 인력이 아니어서 원하는 답변을 들을수 없음.

 - 상담원 친절함.




3. 가비아

 - 사이트에서 문의 할 경우 24시간이내에 답변이 도착.

 - 전화연결이 원할함.

 - 각 전문 분야 상담원에게 자동으로 전화가 연결되어 원만한 처리 및 상담 가능.

 - 원칙을 준수함.

 - 상담원 친절함.






개인적으로는 가비아의 호스팅이 약간 더 비쌈에도 불구하고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때문에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어 주로 이용하고 있으며 추천드리고 있어요.




호스팅 및 쇼핑몰을 한다는건 사업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임으로 성능 및 가격 뿐만 아니라 


고객서비스도 중요한 잣대로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