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개발자 블로그

홈페이지제작 비용별 정리 본문

IT소식&팁

홈페이지제작 비용별 정리

마음이파파 2016. 2. 2. 01:09


O2O 라고 아시나요? offline to online 을 말하는 건데요.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기술을 말해요. 이제는 경영 및 영업을 하면서 온라인 시장을 빼놓을수가 없는데요. 그래서 창업을 하면 필수처럼 홈페이지를 만들죠. 그런데 홈페이지제작에 비용은 얼마나 되는지 예산은 얼마나 잡아야 할지 모르실 거에요.


오늘 비용별로 대략적이나마 정리하여 홈페이지제작시 비용을 가늠해볼수 있게 해드릴게요. 단, 홈페이지제작시 디자인은 50만원, 100만원, 150만원 등등 너무 유동적이어서 디자인을 제외한 퍼블리싱+개발 비용을 알려드려요.





[홈페이지제작 비용별 정리]



70만원 : 예산이 많지 않다면 한페이지로 된 홈페이지는 어떨까요. 디자인 비용도 많이 낮아지고 보통 5일 이내에 뚝딱 만들어지며, 요즘 트랜드이기도 해요. 홈페이지를 보시면 원페이지 사이트가 어떤 것인지 감이 오실꺼에요. 게시판은 없지만 기본적으로 상담을 위해 이메일로 문의를 받는 기능들이 보통 있고요. 스마트폰 검색이 많은데 모바일웹에도 최적화 시키기 좀 더 쉬워요.





100만원 : 이정도 예산에 5페이지 이내라면 베이직한 디자인에 게시판이 있는 홈페이지 정도 만들수 있어요. 따라서 게시판의 글을 관리하고 답변을 달아줄수 있는 간단한 관리자 페이지 정도가 제공되요. 단, 회원가입 기능과 같은 부분은 없겠네요. 가장 많은 분들이 진행하는 예산이기도 해요.





150만원 : 디자인에 중점을 둘것인지 아니면 기능에 중점을 둘것인지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 디자인에 중점을 둔다면 100만원중 퍼블리싱의 비중이 커지고요. 기능에 중점을 둔다면 100만원중 개발의 비중이 커져요. 퍼블리싱에 비중이 커지면 화려한 움직임을 가지는 홈페이지를 만들수 있어요. 기능에 비중을 둔다면 화려한 움직임은 없지만 실속 있는 기능 설치를 주문할수 있어요. 저의 경우는 캘린더 기능 추가와 결제 PG 연동을 많이 의뢰 받았었네요. 전체적으로 대충 작업 기간은 10일 이내가 될꺼에요.





200만원 이상 : 퍼블리싱과 개발에 이정도 예산을 잡으셨다면 디자인도 원하는 디자인으로 의뢰 가능하실거에요. 뿐만 아니라 원하시는 기능을 주문하여 설치도 가능한데요. 예를 들면 캘린더기능추가, 포인트기능추가, 외부 사이트와 연동 등 이런 기능들을 많이 주문 하시게 될꺼에요. 물론 추가 되는 기능이 많아질수록 비용은 자꾸자꾸 높아지겠죠. 따라서 이정도 비용이 투자되신다면 미팅을 통해 개발하시는분과 원할한 소통으로 생각하시는바가 잘 전달되도록해야 제대로된 홈페이지가 만들어져요.





홈페이지제작은 서비스로 분류되어 비용이 정리 되지 않아 들쑥날쑥이라 사기아닌 사기를 당하는분들이 많은데요. 창업 투자금 손해 보시는걸 예방하고 합리적인 투자와 알찬 사업계획에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문의가 필요하거나 홈페이지제작 의뢰가 필요하신 분은 여기 에 글을 남겨주시면 온라인사업에 대한 상담과 합리적인 견적인 견적을 드릴게요. ^^ 



워크식스 방문하기



2017/03/09 - [IT] - 워크식스에서 원페이지 홈페이지 샘플 보는 방법


2017/03/08 - [IT] - 원페이지 홈페이지 6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