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개발자 블로그

모바일웹 홈 화면 바로가기 서비스 변경 본문

IT소식&팁

모바일웹 홈 화면 바로가기 서비스 변경

마음이파파 2016. 3. 11. 08:30




글 내용이 변경 되었습니다. [변경된 내용 보기]



부모 서비스인 네이버앱의 업데이트로 인하여 홈화면 바로가기 서비스가 업데이트 되었어요.


자세하게 설명드리고 변경된 신규 서비스에 대해서 안내드릴게요.








 


네이버앱 3.8 버전 또는 그 이전 버전의 경우 홈 화면 바로가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바로 "홈 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라고 나오고 이어서 홈화면에 아이콘이 생기곤 했었어요.  










그러나 스마트폰 사용자에 동의 없이 홈화면에 바로가기가 설치가 문제가 된다고 판단한거 같아요. 그래서 네이버앱 3.9 이후 버전에서 부터 위와같이 "홈 화면에 바로가기를 추가하시겠습니까?"라는 팝업이 생기네요. 개인의 권리에 대해서 점점 대두되고 있으니 어쩌면 이렇게 동의를 묻는게 맞는거 같기도 하네요.

하지만 이러한 조치를 불편하게 여기시는 분들도 있으시네요.









따라서 플레이그라운드에서는 단순 설치를 넘어서 좀더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서비스를 업데이트 하였는데요.

위와 같이 별도의 관리자 페이지를 제공하여 아이콘을 클릭하여 접속하시는 분들을 카운트 할수 있도록 하였으며, 한번 "홈 화면에 바로가기를 추가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를 보신분들에 한해서 몇일간 팝업을 쉬게 할지 설정 할수 있게 하였어요.





더욱 자세한 내용 및 궁금한 점에 대해서는 http://play-ground.kr 홈페이지의 의뢰하기를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