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개발자 블로그

고도몰 튜닝이란? 본문

IT소식&팁

고도몰 튜닝이란?

마음이파파 2016. 5. 24. 13:00

고도몰에서는 쇼핑몰 솔루션을 구입하여 설정과 상품 등록을 통해서 빠른 쇼핑몰 창업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솔루션이란 모든 기능들을 넣은 쇼핑몰을 만들 수 없어 일부 정해진 기능들을 처리하게 만들기 때문에 기존과 다른 방식의 신규 서비스 사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대형 기업의 경우 별도로 개발자들을 대거 고용하여 원하는 솔루션을 직접 구축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몇 천만원 때로는 몇 억씩 들어가는 솔루션 구축을 일반 기업이 가능할까요? 물론, 불가능 합니다.


그래서 고도몰에서는 독립형 쇼핑몰이라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임대형 또는 무료형보다 성능이 좋은 별도의 서버에 프로그램 개발이 가능한 쇼핑몰 솔루션을 설치해주는것입니다.



따라서 고도몰 쇼핑몰 솔루션을 베이스로 한 개발이 가능해졌으며, 원하는 기능으로 고치거나 추가하는 이러한 개발 업무를 고도몰에서는 튜닝이라고 불리우는 것입니다.


사실 튜닝이라는 개념은 예전 부터 있어 왔었으며 SI, SM, 커스터마이징, 맞춤 개발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려왔을뿐 입니다.




마찬가지로 워크식스에서는 커스터마이징이란 이름으로 실력있는 개발자들이  B2B, C2C, B2C 를 다 년간 튜닝 및 제작해왔고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