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개발자 블로그

PHP 프레임워크 추천 본문

IT소식&팁

PHP 프레임워크 추천

마음이파파 2019. 1. 31. 05:05

전 세계적으로 오랫동안 가장 인기 있는 웹 프로그래밍 언어는 PHP 입니다. 


인기에 힘입어 코드이그나이터(codeigniter), 라라벨(laravel) 등 다양한 PHP 프레임워크들이 존재 합니다. 


개발자는 PHP 프레임워크를 통해 복잡하고 우수한 웹 프로그램들을 개발할 수 있지만,


PHP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면 높은 퍼포먼스가 나오지 않거나 서버 사양의 다름, 또는 숙련된 개발자의 부재로 인한 문제 등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불필요한 기능은 줄여서 가볍고, 서버 사양을 최소한으로, 접근성은 확대를 요구하는 프레임워크를 찾는 수요가 많습니다.


오늘은 그러한 프레임워크 중 하나인 워크식스 프레임워크를 소개 합니다.









한국에서 만든 PHP 프레임워크

다수의 PHP 프레임워크는 해외에서 제작된 경우가 많아 프레임워크 가이드가 외국어로 제공됩니다. 한국에서의 커뮤니티 사이트들이 번역된 가이드를 제공하지만 부족하다 느낄때가 많습니다. 워크식스 프레임워크는 한국에서 만들어진 PHP 프레임워크 답게 한국어 가이드가 제공되어 한국인의 접근성이 높습니다. 필요한 경우 개발자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 합니다.



가볍고 탁월한 성능

몇몇 프레임워크의 경우 지나치게 많은 클래스와 메소드를 베이스로 로드하면서 웹 프로그램이 느린 경우가 있습니다. 워크식스 프레임워크는 PHP7을 기반으로 꼭 필요한 최소한 기능들만 클래스화하여 가벼우면서도 탁월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기초 UI 제공

웹 프로그램에는 UI를 필요로 할때가 많지만, 많은 프레임워크들은 PHP 에만 집중합니다. 워크식스 프레임워크는 기초적인 HTML, CSS, JAVASCRIPT 를 제공하여, 응용을 통해 빠르게 화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손쉬운 업그레이드

워크식스 프레임워크는 모든 부분이 모듈화 되어 있습니다. 오류, 기능 개선 등의 이슈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경우, 모듈 부분만 교체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 개발 지원

다수의 PHP 프레임워크는 기능에 집중하여 개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워크식스 프레임워크는 프레임워크를 이용해 제작된 웹 프로그램(웹 어플리케이션) 결과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솔루션 개발에 필요한 기초적인 관리자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응용하여 워크식스 프레임워크에 빠르게 적응 및 개발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최소사양

일부 PHP 프레임워크는 높은 설치 요구사양으로 인하여 접근성이 어렵습니다. 워크식스 프레임워크는 아파치2.2 이상, PHP 7 이상, MariaDB 5 이상만 충족되면 어디든 설치가 가능 합니다.





다운로드 및 가이드 : https://work6.kr/framework/main




















copyright ⓒ 2019. 워크식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