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개발자 블로그

이런 웹에이전시를 선택하세요. 본문

IT소식&팁

이런 웹에이전시를 선택하세요.

마음이파파 2019. 2. 22. 02:16

과거와 달리 최근엔 다양한 솔루션들이 많이 나와 있어서 적합한 솔루션을 선택하여 디자인을 입히는 정도로 간단히 홈페이지 및 쇼핑몰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투자 재정 상황만을 고려하여 제일 먼저 웹에이전시를 통해서 홈페이지 개발에 필요한 모든 것을 맡길 것인지, 스토리보드는 내가 만들고 스토리보드 대로 만들어 달라고 할지 또는 디자인까지 내가 하고 개발만 맡길지를 고민들을 많이 하십니다.



그러나 재정을 고려하기에 앞서 내가 하고자 하는 것을 명확히 할 수 있어야하며, 최소한의 지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어떤 솔루션에도 없는 새로운 것을 만들고자 할때 또는 맞춤 개발을 하고자 할 때 입니다.



위의 경우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항상 연구하는 그런 웹에이전시를 찾아야 합니다.

웹에서는 우리가 생각하지도 못한 많은 상호작용이 일어나면서 웹 서비스들이 동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웹 서비스 개발에는 타 프로그램 개발과는 달리 프론트부터 백앤드 그리고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디자인 등 다양한 기술들이 섭렵하고, 다양한 사용자환경까지 고려해서 개발할 줄 아는 풀스택 개발자가 필수입니다.



하지만 빠른 시간 안에 같은 서비스를 많이 만들어 내는 것이 웹에이전시 수익에 이득이 되기 때문에 고급인력인 풀스택 개발자를 회사에 두고 연구해서 무언가를 창조해내는 것을 하는  에이전시는 많지 않습니다.

내가 창조적인 웹 서비스 또는 홈페이지 및 쇼핑몰을 하고 싶다면 풀스택 개발자가 있는 웹에이전시를 선택하는 것이 옳습니다.





copyright ⓒ 2019. 워크식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