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개발자 블로그

홈페이지 및 쇼핑몰 또는 앱 리뉴얼 비용 본문

IT소식&팁

홈페이지 및 쇼핑몰 또는 앱 리뉴얼 비용

마음이파파 2022. 12. 8. 11:21

리뉴얼의 목적

디자인을 리뉴얼 하는 것은 고객으로 하여금 새로운 느낌을 줍니다.

또한 기업은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또는 상품)를 강조할 수 있어 그해의 사업 방향성을 결정지을 수 있습니다.

 

리뉴얼 시기

리뉴얼 시기는 기업의 사업 내용마다 다를 수 있으나 6월, 8월, 12월 중에 진행하는 편 입니다.

6월 : 8월 휴가철을 맞이하여 고객의 이용이 많을 것을 예상될때

8월 : 8월 휴가철로 인해 고객의 이용이 감소한 시기를 틈타 변화하고 싶을때

12월 : 다음해에 기업에 새로운 이미지를 부여하고 싶을때

 

리뉴얼 비용

리뉴얼의 범위에 따라 천차만별 입니다. 일반적인 경우 리뉴얼의 범위를 다음과 같이 몇가지로 예를 들어 볼 수 있습니다.

- 배너 및 팝업 디자인 수정

- 메인페이지만 수정

- 홈페이지(또는 쇼핑몰)의 레이아웃 수정

 

위 예시에서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거나 변형하는 등의 리뉴얼은 포함되어 있지 않고 디자인 요소의 리뉴얼만 고려한 내용입니다.

 

기업에서는 리뉴얼 하기로 정해졌다면

벤치마킹을 해서 에이전시에 전달하기 보다는 예산을 정하여 ICT 전문가를 통해 상담을 먼저 받아보시는 걸 제안드립니다.

리뉴얼 목적을 달성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으며, 저비용으로 더 효과적인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가 아니라면 이런 부분을 찾기가 어렵기 때문에 그냥 지나치기 쉽습니다.

 

리뉴얼하는 목적, 그리고 예산이 분명하고 ICT 전문가를 만나 상담 및 컨설팅을 받으신다면 성공적인 리뉴얼이 될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22 워크식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