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개발자 블로그

쇼핑몰제작비용(예산별 분류) 본문

IT소식&팁

쇼핑몰제작비용(예산별 분류)

마음이파파 2016. 1. 29. 10:11
쇼핑몰 창업을 위해 각기 다른 예산을 가지고 문의 하시는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50만원, 150만원, 300만원, 500만원, 1000만원 가지고 있는 예산으로는 어떤 쇼핑몰을 만들수가 있을까 설명 드리고자해요.




우선 쇼핑몰제작비용을 설명드리기전에 앞서 크게 어떤 종류 들이 있는지 살펴볼게요.

쇼핑몰제작에는 기간을 단축 시키고 비용을 줄이고자 솔루션을 이용하는데요. 솔루션의 종류는 크게 다음과 같이 나누고 있어요.

무료형 : 무료로 제공되며 기능이 아래 두 가지보다 약하며 디자인 및 기능을 내마음대로 할수 없고 제공되는 디자인 및 기능만 이용이 가능해요. (솔루션만 무료이고 도메인 및 문자 충전등과 같이 부가적인 부분은 별도 비용이 발생함으로 주의가 필요.)

임대형 : 무료형보다 많은 기능이 제공되며 제한적이나 디자인을 내마음대로 수정이 가능해요.

독립형 : 모든 기능이 제공되며 프로그램소스 변경 권한까지 주어져서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도 내마음대로 수정이 가능해요.





[쇼핑몰제작비용 예산별 분류]


50만원대 : 쇼핑몰 제작시 최소비용으로 무료형을 사용할수 있어요. 디자인은 솔루션에 기본적으로 있는 2~3가지 디자인중에서 선택하여 사용할수 있고요. 무료인데 비용이 발생 하는 이유는 문자충전과 도메인 등 쇼핑몰 운영에 꼭 필요한 요소들에서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작은 예산은 고려해야해요.



150만원대 : 임대형에 판매되는 기성 디자인을 구매하여 적용시킬수 있는 비용이에요. 퍼블리싱이 완료된 디자인을 찾아서 구매하면 어느정도 원하는 디자인으로 탈바꿈 할수 있죠. 다만 비용이 적게 들어 가는 만큼 디자인이 초라해 보일수도 있어요.



300만원대 :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투자되는 쇼핑몰예산이며, 임대형에다가 판매되는 기성 디자인을 구매하여 적용후 원하는 부분 몇군데만 수정 가능한 비용이에요. 약간의 디자인 변화로만으로도 쇼핑몰에 특징 및 분위기를 충분히 살릴수 있어요.



500만원대 : 임대형에 전체적으로 원하는 디자인을 할수 있는 비용이에요. 쇼핑몰 디자인 전체 의뢰제작이 가능한 예산이죠. 또는 독립형에 원하는 일부분들만 디자인 수정도 가능해요.



1000만원대이상 : 독립형 + 쇼핑몰 전체 디자인 + 원하는 기능 추가까지 모두 가능한 예산이에요. 일반적으로 솔루션은 의류샵에 맞춰져 있어서 특수한 상품을 판매 한다거나 독창적인 서비스를 위한경우라면 추천 드려요.




쇼핑몰제작비용은 천차만별일수 있어서 만들고자 하는 쇼핑몰에 대해서 충분한 설명과 함께 상담받으셔서 적절한 예산을 준비 하는게 가장 좋겠죠? ^^

문의는 여기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