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개발자 블로그

워크식스 기술 면접 팁 본문

IT소식&팁

워크식스 기술 면접 팁

마음이파파 2023. 5. 23. 21:27

워크식스에서 개발자 지원은 반드시 기술 면접을 통과해야 합니다. 기술 면접은 이론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학원, 부트캠프, 독학, 유튜브 등 어디서 배우든 기초는 동일 합니다. 개발자 간의 차이는 얼마나 많은 지식을 이해하는가에 달려 있습니다. 

 

워크식스는 클라이언트가 외주로 맡긴 업무를 진행 합니다. 이때 모두가 기초를 배워서 오기 때문에 코딩을 할수 있느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관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이론을 알고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기술 면접때 아래와 같은 공통 질문을합니다. 이 질문들에 대해서 이해하고 답변할 수 있다면 기술 면접은 통과할 수 있습니다.

 

질문1. http에 대해서 설명 해주세요.

 

질문2. https에 대해서 설명 해주세요.

 

질문3. 파라미터에서의 get과 post에 대해서 설명하고 차이점을 말해주세요.

 

질문4. 단독으로 진행한 프로젝트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팀으로 진행한 프로젝트 안됨)

 

질문5. 서버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설명하고, 웹서버는 어떻게 동작하게 되는지 설명해주세요.

 

질문6. 개발 할때 보안을 위해 신경써야 하는 부분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주세요.

 

질문7. API에 대해서 설명해주시고 oauth2.0의 로직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질문8. 도메인을 입력해서 사이트에 접속하면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질문9. RDBMS와 NoSql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질문10. 쿠키, 세션, 로컬스토리지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이 밖에 자신의 주요 개발 언어가 어떤 것이냐에 따라 추가 질문이 이어 집니다.

 

끝.